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할로윈 의 등장인물 , 음악 , 줄거리 , 총평

by 줄리아71 2023. 6. 22.
반응형

                                                                   '공포의 핼로윈'

 

 

 

'할로윈'(1978)의 주요 등장인물

 

. 제이미 리 커티스(Jamie Lee Curtis) - 로리 스트로드(Laurie Strode) 역
. 도널드 플레전스(Donald Pleasence) - 드. 사무엘 로미스(Dr. Samuel Loomis) 역
. 닉 캐슬(Nick Castle) / 토니 모란(Tony Moran) - 마이클 마이어스(Michael Myers) 역
. 낸시 카에스(Nancy Kyes) - 애니브래킷(Annie Brackett) 역
. P.J. 솔즈(P.J. Soles) - 린다 밸런타인(Lynda Van Der Klok) 역
. 찰스 시퍼스(Charles Cyphers) - 셰리프 브래킷트(Sheriff Brackett) 역
이 영화엔 위 주요 배우들 외에도 다른 인물들을 연기하는 많은 조연들이 있지만, 위 배우들은 핼로윈의 가장 중심 인물들을 연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의 열연 덕분에 영화는 공포 영화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2. 공포를 더 공포스럽게 만든 짜릿한 음악들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고, 그에 더해 할로윈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음악은 핵심 재료입니다. 올바른 음악을 선택함으로써 공포 영화를 보는 동안 더욱 무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글에서는 할로윈 영화에 대한 인상적인 음악 3곡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할로윈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a) "Halloween Theme" by John Carpenter
  할로윈 영화 'Halloween'에서 사용된 이 음악은 공포 영화 음악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탄생한 지 어느덧 수십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들의 공포심을 자극합니다. '할로윈' 시리즈와 더불어 이 영화를 강력한 몰입감으로 더욱 무서운 경험이 되게 한 이 음악은 꼭 들어봐야 할 작품입니다.
  b) "Tubular Bells" by Mike Oldfield
  'The Exorcist (1973)'에서 사용된 이 음악은 할로윈에 어울리는 공포 영화의 BGM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영화와 음악은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에게 경외감과 두려움을 줍니다. 이 작품을 듣는 것 만으로도, 할로윈 영화의 그 무서움을 명확하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c) "Ave Satani" by Jerry Goldsmith
  고전 공포 영화인 'The Omen (1976)'에 사용된 'Ave Satani'는 무서운 구절과 함께 암울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노래를 듣다 보면 영화의 상징적인 두려운 순간들이 맴도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악은 할로윈 영화의 무서운 공포 분위기를 한층 강조해 줍니다.
이상으로 소개한 3곡은 할로윈에 어울리는 공포 영화의 대표적인 음악입니다. 할로윈 영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찾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올 된 할로윈 시즌에는 이 글에서 소개한 음악들을 찾아 들으며, 영화의 경험을 극대화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무서운 밤을 만들어보세요!

3. 무섭고도 지리는 공포이야기 

 

할로윈 시즌에는 무서운 영화만큼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할로윈에 알맞은 영화를 하나 소개하고, 그 줄거리, 인물들, 그리고 전반적인 총평을 살펴보려 합니다. 그럼, 할로윈에 어울리는 이 영화와 함께 무서운 밤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존 카펜터 감독의 '핼러윈'은 공포 영화의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충격적 이게도 6살 때 누나를 살해한 마이클 마이어스(Michael Myers)라는 인물이 정신병원에서 탈주한 후 고향으로 돌아와서 새로운 희생자를 찾아 나선다는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로리 스트로드(Laurie Strode)와 그를 추적하는 의사 루미스 박사(Dr. Loomis) 간의 대립이 전개됩니다.
 영화 '핼러윈'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인물은 당연히 마이클 마이어스입니다. 마이클은 어린 시절부터 악랄한 마음을 간직한 캐릭터로, 영화 내내 희생자를 냉혹하게 살해하며 긴장감을 증폭시킵니다. 또한 로리 스트로드는 제이미 리 커티스(Jamie Lee Curtis)가 연기하였으며 이 영화를 통해 퀸오브스크림(공포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널드 플레즌스(Donald Pleasence)가 몰입도 있는 연기로 마이클 마이어스를 추적하는 루미스 박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영화 '할로윈'은 공포 영화의 걸작임은 물론 악명 높은 시리즈로까지 이어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매 년 할로윈 시즌이 되면 다시 한번 그 인기를 되찾으며 충격적인 감동을 선사하곤 합니다. '할로윈'은 긴장감을 살린 스토리전개, 심장이 철렁이는 음향효과 그리고 뛰어난 연기력 덕분에 모든 관객으로 하여금 몰입을 유지하는 대단한 작품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살펴본 '할로윈'은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부터 주인공들까지 모두 주목할 만하며 그들의 연기력 또한 작품의 가치를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올 해 할로윈 시즌에 여러분이 이 영화와 함께 무서웠지만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즐겁고 무서운 할로윈 보내세요!

반응형